본문 바로가기

이용약관

헤딩 서비스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더라이징스타헤딩(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와 모바일웹, 앱(이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①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체를 통칭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 - www.heding.co.kr / m.heding.co.kr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직,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하려는 자로, 페이스북 등 외부 서비스 연동을 통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자 또는 체결하려는 자를 포함하며, 닉네임과 본인인증 등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회사로부터 회원으로 인정받은 "개인회원"을 말한다. ④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가입 시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하려는 자를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②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③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②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④ SNS 등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계약을 신청할 경우,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가 활용될 수 있다. "회원"이 "회사"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에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며, 추후 아래 사항에 해당함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1. 이용자 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2. 이력서 등록 서비스 3. 헤드헌팅/아웃소싱 서비스 4.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5. 구인기업 영업에 관련된 서비스 6. 자료거래에 관련된 서비스 7. 기타"회사"가 추가 개발, 편집, 재구성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9 조 (“회원” 정보, 이력서 정보) . "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등록 및 제공된다.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의 선택에 의하여 등록 및 제공되는 이력서의 정보를 기준으로 구인/구직활동에 보다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를 개발, 편집, 재구성한 통계 자료로 활용 할 수 있다. 제 10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단,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제9조의 각 항에 따른다. 1. "제10조 ①호"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한다. 제 11 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원” 가입, 이력서 등록, 채용정보 열람, 온라인 입사지원은 무료이다. 다만 서치펌 “회원” 월 이용료 및 일부 서비스의 경우 유료로 운영된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4.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한다. 5. “회사”는 "회원"의 대금 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헤딩머니) 1. 헤딩머니는 “회사”에서 정해준 기준에 따라 “회원”들에게 이용 성과에 대해 제공하는 보상 제도이다. 2. 헤딩머니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서 정해준 보증기간이 지난 후 헤딩머니를 현금화할 수 있다. 보증기간은 포지션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2-1. 헤딩과 타 잡사이트를 통해 특정 포지션에 중복 지원할 경우, 보상금은 지급되지 않는다. 3.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헤딩머니의 적립기준, 적립비율, 보증기간, 사용조건 및 제한 등은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통지한다. 4. 보증기간 내 “회사”에서 정한 지급사유가 해제되었을 경우, 해당 헤딩머니는 반환된다. 5. “회원”이 회원 탈퇴 시, 남아있는 헤딩머니 및 청구권리도 동시에 소멸된다. 6. “회사"의 기술적 문제 또는 기타 "회사"의 귀책으로 "회원"이 헤딩머니를 지급받지 못하게 될 경우 "회사"는 해당 헤딩머니를 "회원"에게 지급해야 한다. 제 13 조 (헤딩슈) ① 후보자가 서류 합격에 성공한 공유자 혹은 직접 지원자 중 가입 순서에 따라 5명까지 해당 채용공고의 "헤딩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② "헤딩슈" 이용자 중 합격자를 발생시키는 경우 성공 보상금을 균등분할하여 해당 채용공고의 ”헤딩슈“ 가입자 전원에게 헤딩머니로 지급한다. ③ "헤딩슈"에 가입함과 동시에 보상금 균등분할 조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가입 후 12시간이 경과한 이후에는 전산오류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를 제외한 어떠한 사유로도 서비스를 해지할 수 없다. ④ ”헤딩슈“ 이용자 중 합격자가 발생하여 성공 보상금이 지급되는 시기 전에 탈퇴한 경우, 탈퇴한 회원에게는 보상금이 지급되지 않고 해당 ”헤딩슈“에 가입한 나머지 회원들에게 성공 보상금이 균등분할된다. ⑤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헤딩슈"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며, 이후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정지될 수 있다. 또한 해당 행위가 사이트와 회원, 제3자에게 경제적 손실을 가져다 준 것으로 판단될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처분될 수 있다. 1. 공유 후보자 혹은 지원자의 이력서가 사실에 현저히 위배되거나, 허위로 작성되었을 경우 2. 채팅방에서 다른 회원에게 욕설, 비방, 성추행, 명예훼손 등 불쾌감을 주거나 정신적 피해를 입히는 경우. 3. ”헤딩슈“의 포지션 채용 과정에서 기타 어떠한 형태의 부정행위가 적발되었을 경우.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1.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가 게재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6 조 (콘텐츠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 콘텐츠는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1.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가 콘텐츠 삭제 규칙 및 제18조의 회원의 의무로 명시된 조건에 문제가 없는지 검토하기 위해 필터링 작업을 수행하며 이 작업에서 콘텐츠 삭제 규칙 및 ”회원”의 의무 위반으로 판단되어 게시가 허락되지 않을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사이트”에 게시하지 않는다. 3. 콘텐츠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 명백하게 허위의 사실에 기초한 내용이 있을 경우 “회사”는 이를 언제든지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4.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 또는 비노출 할 수 있으며 삭제 또는 비노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5. "회원"이 선택하거나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구성,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한 언론 배포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다. 단,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형태가 아니어야 한다. 6.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채용공고 의뢰 기업 측에서 열람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7.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구인기업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④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목적에 어긋나는 의도로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⑤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본 서비스 제공 목적에 어긋나는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 19 조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이력서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다. 제 20 조 (손해배상) .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1. "회원"이 이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21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한다. 제 22 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①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 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②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발생 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 이 약관은 2019년 8월 1일부터 시행한다.